유아수학교육 202~4-2-중간.hwp 파일정보
유아수학교육 202~규칙성 자료조직 등 자료설명
– 교재를 중심으로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명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영유아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본인의 의견과 함께 논리적 근거에 따라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몬테소리 수학교육 관련 교구의 유형, 특징, 의의, 비판점을 자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유아수학교육 202~규칙성 자료조직 등 자료의 목차
목차
1. (1) 영유아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 근거를 바탕으로 기술하되, (2)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4점)
1) 영유아수학교육 중요성의 논리적 근거 2) 본인의 의견
2. 몬테소리 수학교육 관련 (1) 교구의 유형, (2) 특징, (3) 의의, (4) 비판점을 기술하시오. (4점)
1) 교구의 유형 2) 특징 3) 의의 4) 비판점
3.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이론의 유아수학교육에 있어서 (1) 아동관, (2)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 (4점)
1) 아동관 2)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 4) 기여와 비판점
4. 유아 (1) 규칙성과 관련된 개정 누리과정의 내용을 제시하고, 규칙성교육을 돕기 위한 (2) 교재?교구 5개, (3)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교재에 제시된 것 혹은 이외의 것 모두 소개 가능함)
본문내용 (유아수학교육 202~4-2-중간.hwp)
1. (1) 영유아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 근거를 바탕으로 기술하되, (2)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4점)
1) 영유아수학교육 중요성의 논리적 근거
유아 수학교육은 오랜 시간 동안 부모나 교사들의 주요 관심사에서 벗어나 있었다. 따라서 아이들이 놀이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비형식적 수학교육이 주로 이루어졌다. 그러나 21세기에 들어서면서 미국, 영국, 뉴질랜드 등 여러 선진국들은 미래 사회를 대비한 인재 양성의 일환으로 유아 수학교육을 국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강화하기 시작했다. 유아 수학교육이 중요한 이유는 크게 네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영유아기에도 이미 수학적 능력이 나타난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2000년대 이후 많은 연구들은 영유아들이 수 변별 능력, 산술적 관계 이해, 분류 능력, 대수적 사고 능력, 확률적 사고 능력 등 다양한 수학적 능력을 보인다는 것을 일관되게 보고했다. 영아와 유아들은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양의 변화를 인식하고,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