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산업의 유통구조,패션의 유통경로,백화점유통구조,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의류산업의 유통구조~stp,4p.hwp 파일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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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8 Page
📦 파일크기 : 6.0 Mb
🔤 파일종류 : hwp

의류산업의 유통구조~wot,stp,4p 자료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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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산업의 유통구조~wot,stp,4p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의류산업의 유통구조~stp,4p.hwp)

『의류산업의 유통구조』

Ⅰ. 현재 의류산업의 유통구조

전통적인 의류산업의 유통구조는 정상제품의 60%를 팔고 남은 40%는 재고가 되어 그 다음해에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매장에서 판매되는 단선적인 유통구조였다. 그러나 제조업체들은 내년으로 넘길 경우 창고비 등 부대비용이 소요되며, 좀 더 저렴한 가격에 팔더라도 당장 자금을 확보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의류제품의 경우 할인 유통의 경로가 더욱 다각화되고 있으며 경쟁 또한 심화되고 있다.
의류업체들은 신상품이 출고되면 시즌 정상 판매를 통해서 2~3개월까지 매장에서 정상가로 판매하여 약 30% 정도를 소진하게 되며, 출고 후 2~3개월이 지나면 정상 가격의 30% 정도를 인하하여 정상 유통점에서 판매하게 된다. 이렇게 정상 유통점에서 판매하고 남은 제품은 재고 상품으로 분류된다. 재고 상품들은 시즌 아웃상품으로 분류되어 할인매장 또는 아울렛매장으로 출고된다. 이 경우 짧게는 2~3개월부터 2년까지의 재고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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